본문 바로가기

관광 & 여행 팁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신라면세점 및 입국장 새벽 경복궁면세점 후기

반응형

 

입국장 경복궁 면세점 (제1여객터미널)

한국 도착시간이 새벽 5시였기 때문에 입국장 면세점이 열려있을지가 걱정이었다. 검색을 해보니 24시간이라는 말도 있고 코로나 시기엔 단축운영을 하기도 해서 정확하지가 않았는데 새벽 5시 반경이었는데도 면세점이 열려있었다. 

 

비행기에서 내린 후 캐리어를 찾는 곳으로 한층 내려오면 입국장 면세점 위치를 안내해 주는 안내판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제1터미널 경복궁면세점은 짐 찾는 곳 6~7번 앞에 위치하고 있다. 

 

품목은 화장품, 담배, 주류 위주로 되어있다. 

 

구매할 수 있는 한도 금액이 정해져 있으니 유의할 필요가 있다.

 

주류는 기본 15% 할인을 하고 있고 

 

종류에 따라 두병을 사면 추가 할인을 해주기도 한다.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온라인으로 미리 주문하면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미리 주문을 넣었다. 신라면세점 어플을 다운로드한 후 출국일정 및 여권 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최근 헤드폰을 갖고 싶어서 찾게 된 Sony Wh-1000XM5 !! 쿠팡으로 구매하는 것에 비해 엄청 싼 것은 아니나 면세점 후기도 써볼 겸 주문을 해보았다 ㅎㅎ

 

삼성카드로 연동해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적립금 26,000원까지 챙길 수 있다 ㅎㅎ

 

결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교환권과 인도안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도장은 제1터미널 검색대를 통과한 후에 위치한 게이트 43번 앞에 위치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미수령 환불

하지만 출국일, 즉 수령하는 날 문제가 발생했다. 공항에는 시간 넉넉하게 도착해서 체크인도 잘했지만.. 검색대 통과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을 거란 예상을 하지 못했다. 9시 30분 출발예정인 비행기였고 체크인 당시 9시 10분까지 탑승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는데 아래 줄이 8시 35분... 

 

검색대를 통과해서 제가 탑승하는 비행기 게이트에 도착했을 때가 9시 8분경이었다. 아마 9시 20분까지는 탑승을 허가해 줬을 테지만 저는 쫄보였기 때문에 물도 사지 못하고 급하게 비행기를 타버렸다 ㅠㅠ 그렇다면 환불은? 만약 상품을 수령하지 않으면 10일 이후 자동 취소가 되며 주문상세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유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그냥 기다려도 되지만 직접 주문 취소를 할 수도 있다. 저는 미국 도착 후 개별적으로 주문취소를 했고 약 1.5일 정도 걸려서 결제한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었다. 

 

저녁을 먹지 않고 들어갔으면 넉넉하게 수령하고 면세구역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 ㅠㅠ 미국에서 아마존 프라임데이 같은 걸 기다렸다가 다음번에 구매하는 것으로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