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 여행 팁

워싱턴 DC 대체 대중교통: 전동 킥보드와 자전거

반응형

 

워싱턴 DC 내에는 버스, 전철이 잘 되어있지만, 대체수단으로 전동 킥보드와 자전거를 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대중교통보다는 가격이 나가는 편이다. 버스가 시간에 맞춰서 오지 않을 때가 많기 때문에 급할 때 종종 사용하고는 한다. 가장 많이 찾을 수 있는 전동 킥보드는 브랜드는 스핀과 라임이다. 

 

탑승방법

먼저 어플 다운로드 후 가입해서 어플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본인 위치에서 가까운 곳의 전동 킥보드와 자전거를 찾을 수 있다.

 

스핀 시작화면

우선 지도를 보고 전동 킥보드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한다. 

 

다음으로 아래 화면에서 Ride 버튼을 클릭한다. 

상단의 가격을 보면 탑승할 때 $1.5, 이후로 분당 $0.55가 청구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분당 가격은 탑승시간에 따라 다르다. 며칠간 확인해 보니 시간에 따라 분당 가격은 대략 $0.3 ~ $0.55 사이다.   

 

Ride 버튼을 클릭하면 QR Code를 스캔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킥보드 오른쪽 손잡이에 위치한 QR Code를 스캔한다. 스캔하면 결제창으로 넘어가며 애플페이 등으로 결제할 수 있다. 바로 결제하는 것은 아니고 결제수단을 등록하는 것이다. 

 

스쿠터 가운데를 보면 작은 계기판을 확인 할 수 있다. 운전할 때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속도는 약 10마일이다. 

운전방법은 발을 구르면서 앞으로 나아갈 때 오른쪽 손잡이에 위치한 GO 버튼을 아래로 누르면 속도가 붙는다.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GO 버튼을 누르면 속도가 나지 않는다.

 

탑승종료하는 방법

주차는 적당하게 공간이 있는 곳에 하면 된다.  

원하는 장소에 도착한 후 다시 스핀 어플에 접속한다. 아래 왼쪽 화면에 End Ride 버튼을 클릭해서 결제하면 아래 오른쪽 화면처럼 Ride Summary를 확인할 수 있다. 

 

아래 사진처럼 주차하지 말라는 표지판도 있다. 이런 곳에는 주차하지 말고 적당하게 넓은 공간에 주차하자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