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착 & 생활 팁

워싱턴 DC 공공도서관 (Martin Luther King Jr. Memorial Library) 후기

반응형

워싱턴 DC에는 총 26개의 공공도서관이 위치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있는 지역에 가까이 위치한 마틴루터킹 기념 도서관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도서관 구조

도서관은 지하1층부터 5층까지 있다. 아마 여기를 방문하시는 대부분의 성인분들은 1층과 3층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일 듯 하다. 1층엔 카페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소소하게 있고, 3층에는 도서관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자리들이 배치되어 있다.

 

 

1층에 입장하면 오른쪽에 신규서적 구역이 있고 이곳에 카페와 작은 강연 장소가 함께 위치하고 있다. 

 

1층 신규서적 구역 내부

 

1층 왼쪽에는 컴퓨터실이 위치하고 있다.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도 있다. 

 

다음은 3층 도서관

3층 서쪽편은 비문학, 동쪽편은 문학 서적이 있고

각 구역에 책 읽고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배치되어있다. 

 

한국책도 몇권 있어서 신기했다 ㅎㅎ

 

 

도서관 카드 만들기

워싱턴 DC 도서관 홈페이지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s://www.dclibrary.org/). 상단의 'GET A CARD'를 클릭하면 도서관 계정을 만들 수 있다. 해당 계정으로 26개의 워싱턴 DC 공공도서관 전부를 사용할 수 있다. 

 

워싱턴 DC에 거주하거나 인접주인 매릴랜드와 버지니아주에서 DC와 가까운 몇몇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무료로 도서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그 외 지역은 $20의 비용을 내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계정을 만든 후 90일 이내에 거주지 증명서(공과금청구서, 렌트계약서 등)를 도서관에 보여줘야 정식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도서관 내 곳곳에 안내데스크가 있으니 그곳에 가서 증명서를 보여주면 된다. 저는 DC 운전면허증이 있어서 바로 안내데스크가서 증명했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