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착 & 생활 팁

미국 우체국 USPS: 한국에 국제우편 편지 보내기

반응형

 

미국 우체국의 공식명칭은 미국우정공사(United States Postal Service)다. 새해를 맞이하여 친구들에게 편지를 보내기 위해 동네에 있는 우체국을 방문하여 국제우편을 사용해 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당황..ㅎㅎ 간단하다는 사실조차 정보이니 일단 작성해 본다 ㅎㅎ

USPS 위치

워싱턴 DC에 USPS는 20여 개 정도 위치하고 있다. 저는 회사 근처에 있는 곳으로 갔지만 구글지도에서 USPS를 검색한 후 방문하면 된다. 제가 방문한 곳은 아래와 같다. 

 

 

우편봉투 주소작성 방법

편지를 자주 써보지 않은 분은 충분히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다. 작성방법은 USPS 홈페이지(https://www.usps.com/ship/letters.htm)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국제적으로 다 유사한 방식을 취하고 있으니 다른 나라와 크게 다를 건 없다.

왼쪽 상단에 발신자 주소, 오른쪽 하단에 수신자 주소를 작성하면 된다. 

출처: USPS

 

아래는 국제우편 주소작성방법에 대한 USPS 설명자료이다. 저는 한국에서 국제우편을 보낼 때 대소문자를 구분해서 작성했었는데 대문자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출처: USPS

 

주소작성 예시는 아래와 같다. 한국 주소는 네이버에서 주소 영문변환 기능이 있으니 이를 활용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다. 

From: KAON

APT 1103

1275 NEW YORK STREET

WASHINGTON, DISTRICT OF COLOMBIA, 20005

UNITED STATES OF AMERICA

 

To: 친구

510-1103

20, GWANAK-RO 37-GIL,

GWANAK-GU, SEOUL, 08726

REPUBLIC OF KOREA

 

우체국 방문 및 절차

하필 비 오는 날에 방문 ㅠㅠ

 

한국처럼 내부에 간단히 주소작성 등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박스테이프는 있지만 풀은 없었음)

 

다양한 크기의 편지봉투와 박스를 구매할 수 있다

 

 

아마 가격이 궁금하실 것 같아서 가까이 찍은 사진 한 장을 공유하면 아래와 같다.  

가장 작은 편지봉투 59 센트, 약 B4사이즈의 서류봉투와 그 외 유사한 봉투 및 완충제가 들어간 봉투들은 $1.99 ~ $2.5 정도이다.

박스(가로*세로*높이) 가격은 아래와 같고 아래 세가지보다 작은 사이즈의 박스도 있다. 

20'*14'*10' = $6.09

17'*17'*16' = $7.69

20'*20'*20' = $7.99 

 

 

편지가 준비되면 바로 가장 안쪽의 안내창구로 이동하면 된다. 이것저것 물어보고 대답해야 될 줄 알았는데, 국제우편 2개를 보내고 싶다고 얘기하면서 편지를 주니 질문도 없고 바로 결제하고 끝나버렸다...ㅎㅎ 당황쓰..ㅋㅋ 제가 급행 등 특별하게 요구할 게 없었고 일반 국제우편이라 그랬던 것 같다. 

 

 

우편 가격

자세한 가격은 https://www.usps.com/business/prices.htm에서 확인가능하며, 일반 우편 가격은 아래와 같다. 국제 우편도 일반 우편은 $1.5로 매우 싸다. 가격이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한국에서 미국으로 보낼 때도 이만큼 가격이 싸다. 

 

출처: USPS

아래는 국제우편 가격표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보니 급행(1-3일 내, 3-5일 내, 6-10일 내 등), 허용 가능 무게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일반 국제우편(빨간 박스)은 가격이 싼 대신에 꽤 시간이 오래 걸린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일반 국제우편을 보내면 약 25-30일 정도 소요가 되니 아마 미국에서 발송하는 것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저의 경우 두 개의 편지를 보내는 거였어서 $1.5*2 = $3을 결제하고 간단하게 끝났다. 요즘 시대에 편지를 쓰는 경우가 많지 않지만 그만큼 받으면 느낌이 새로운 것이 편지라고 할 수 있다. 일반 편지는 가격이 매우 저렴하니 새로운 해를 맞이하여 그리운 친구 또는 가족에게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ㅎㅎ

 

편지 수령 후기

국제일반우편이 며칠 걸릴지 궁금했는데, 약 20일 소요됐다. 제가 보낸 날이 1월8일 경이었고 한국에 1월 27일쯤 도착했다. 아마 20일이면 꽤 빨리 도착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에 도착한 편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