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 여행 팁

미국 펜실베니아주 베들레헴 크리스마스 시티 투어

반응형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미국에서 유명한 베들레헴 크리스마스 시티를 방문했다. 펜실베이니아주에 위치한 베들레헴 시티는 1700년대에 모라비안 교도에 의해 세워진 타운이다. 모라비안은 가톨릭의 부패로 종교개혁이 일어난 15-16세기 전후에 시작된 개신교 종파 중 하나로 볼 수 있을 듯하다. 이들은 1700년 대에 미국으로 이주하여 현재 위치인 펜실베이니아주 베들레헴 시티에 기반을 세우기 시작했고, 지금까지도 도시의 여러 건축물과 일부 전통이 베들레헴 시티에 남아있다. 베들레헴 시티의 역사건물과 크리스마스 스토어가 모여있는 지역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워킹투어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하루 3회 워킹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1시, 3시, 6시에 Visitor Center에서 출발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Visitor Center 내부에서 $17로 예약할 수 있다. 가이드께서 전통복장을 입고 투어를 진행해 주시고 소요시간은 약 1시간이다. 

 

 

역사적 건물

아래 건물은 현재 베들레헴 박물관으로, 1741년에 지어진 건물이다. 당시에는 80명의 사람들이 같이 거주하는 공동체 거주지로써, 거주할 수 있는 방뿐만 아니라 부엌, 예배당, 교육을 위한 교실을 갖추고 있었다. 

 

 

1700년 대에 외부인이 방문할 경우 외부인은 모라비안 교도가 거주하는 곳에서 머물 수 없었다고 한다. 아래 건물은 모라비안 교도 거주지 밖에 위치한던 숙소로 워싱턴 대통령이 방문했을 때 머물렀던 숙소다. 

 

 

1741년 베들레헴 시티의 첫 번째 건물이 위치했던 곳이다. 1823년 Golden Eagle Hotel이라는 명칭으로 1919년까지 호텔이 운영되었으며, 1922년 재건축된 지금의 건물이 Historic Hotel Bethlehem이라는 이름으로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호텔 내부 출입은 자유롭고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이 예쁘게 꾸며져 있다. 주변에 공공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구경 중 화장실이 필요하면 호텔 2층에 있는 화장실을 사용하면 된다. 

 

2층에서 본 호텔 로비

 

크리스마스 스토어

1745년부터 운영된 서점으로 세계에서 가자 오래 운영되고 있는 서점!

 

 

메인 스트리트를 따라 위의 서점뿐만 아니라 다수의 다양한 상점이 위치하고 있는데 모두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장식으로 꾸며져 있다. 

 

가게 하나하나 예쁜 제품들이 많다 보니 가게 구경만으로 한두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 

 

베들레헴 구 제철소 (SteelStacks)

1915년부터 1995년까지 운영된 거대한 규모의 제철소로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Golden Gate Bridge),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에 사용된 철을 생산한 것으로 유명하다. 지금은 베들레헴의 문화파크로 재사용되고 있어 매년 다양한 페스티벌을 이곳에서 개최하고 있다.

 

베들레헴 메인스트리트에서 차를 타고 약 8-10분 정도 이동하면 있는 곳이다.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따로 행사가 있던 시기가 아니라 외부에서 구경만 했는데도 규모가 워낙 크다 보니 보는 맛이 있었다 ㅎㅎ

728x90
반응형